스터디/Be-Docs

Be-Docs 스터디 TDD 발표 후기

TheWing 2021. 2. 1. 11:50

Be-Docs 스터디 TDD 발표 후기

스터디 주제

  • 스터디 주제로는 TDD(테스트 주도 개발)이다
  • 도서는 테스트 주도 개발 TDD 실천법과 도구이다 무료 PDF로 공부했다

목차

  • 내가 맡은 8장에서는 실습 위주보다는 필자의 TDD와 짝프로그래밍, 리펙토링 경험위주이고 TDD를 해보자(?) 이런 내용이였다.
  • 아래는 발표 내용 목차이다

발표 후기

8장 TDD에 대한 다양한 시각은 다른 장보다 딱딱하지 않고 하나도 빠짐 없이 유용하고 재미있게 읽었다.

TDD의 장단점과 OOP, TDD 유의사항 , 리펙토링의관계, Pair Programming, BDD 등의 내용이였다.

처음으로 스터디에서 발표를 해보았는데 발표준비가 쉽지 않았다. 준비 기간은 2일정도 걸렸다. 발표 시간은 40분가량 발표를 진행하였으며 나름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. 남들에게 설명을 잘 못하는 타입이라 이번 발표를 계기로 좋은 경험이 됐다.

다음 주제로는 네트워크이고 이때 발표는 조금 더 준비를 잘해서 해보고 싶다.